경제용어

사이니지(Signage) 의미 뜻 사례,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사례, 관련주 현대퓨처넷

리얼이코노미 2023. 11. 14.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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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니지(Signage)란?

사이니지(Signage)는 TV·PC·모바일에 이은 제4의 스크린으로 불리는 디스플레이로 보통 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설치되며 디지털 사이니지라고도 부른다.

 

 

정보통신기술(ICT)을 결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기존의 옥외 광고물을 대체하고 있다. 설치되는 공간으로는 백화점, 쇼핑몰, 빌딩, 교통시설, 전시공간 등이 있다.

 

 

사이니지 설치 사례 (사진)

출처: 현대퓨처넷 홈페이지

 

 1. 백화점·쇼핑몰 

 

 

 

2. 빌딩·사옥

 

 

 

3. 전시

 

 

 

4. 교통

출처: 현대퓨처넷 홈페이지

 

 

디지털 사이니지 전망

TV·모바일 등 일반 디스플레이와 차이점은 24시간 동안 밝고 선명한 화질로 콘텐츠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크기와 형태를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고객의 움직임이나 반응에 따라 내용이 바뀌면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최근 홈쇼핑 업계의 매출 감소 등 TV 시장이 위축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광고, 마케팅을 위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규모를 2018년 197억달러 수준에서 2026년 359억 달러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관련주로는 위의 사진으로도 알 수 있듯이 현대퓨처넷이 있다. 현대퓨처넷은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을 주로 하고 있는 현대백화점 계열사로 부채비율이 10%가 안되는 안정적인 기업이며 3%대의 배당도 지급하고 있어서 투자 가치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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